피그마 심화과정

[피그마 심화과정 챕터 4] 프로토타입 기능 활용

hohyeon99 2025. 2. 19. 19:53

오늘의 과제는 총 3개 이다 

 

과제 1

어코디언 제작

 

과제 2

당근 앱 홈 화면에 있는 글쓰기 버튼의 인터랙션을 프로토타입으로 제작

 

과제 3

네이버 지도 앱의 바텀시트 드래그를 프로토타입으로 제작

 

과제 1 (출저 : 스파트타 코딩 클럽)
과제 2 (출저 : 스파트타 코딩 클럽)
과제 3 (출저 : 스파트타 코딩 클럽)

 

과제의 핵심은 프로토 타입을 어떻게 설정하는가 이다 나는 각 과제의 프로토 타입 설정을 다음과 같이 했다.

 

 

과제 1

 

아이콘 버튼에 넘어갈 화면에 interaction trigger on click 설정, action navigate to, animation을 smart animation으로 설정 

과제 1 풀이

 

과제 1 풀이 2

 

 

과제 2

프로토 타입에서 글쓰기 버튼을 다이얼로그와 연결 후 trigger를 on click, action을 overlay로 설정하고 그overlay를 당근 화면에 설정하고 포지션을 manual로 설정하여 알맞은 위치에 배치한다

과제 2 풀이

 

과제 3

프토로 타입에서 하단 다이얼로그 바를 인터렉션을  trigger를 on drag,action을 nevigate to로 설정 overlay를 당근 화면에 설정, animation 설정을 smart animate로 설정

과제 3 풀이

 

각 과정을 프로토 타입으로 보여주면 다음과 같다.

 

프로토 타입 영상

 

이렇게 피그마 심화 과정을 마무리 했다 헷갈린 부분이 많아 튜터님께 많이 도움을 받은 과제였다.

이번 계기로 프로토 타입 인터렉션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 하지만 앱의 전체구성으로 보면 그땐 더 큰 난관을 맞이할 것이다. 그 난관을 잘 헤처나가도록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