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입문과정

[UXUI입문과정 챕터 2]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앱 분석

hohyeon99 2025. 1. 23. 17:15

UXUI입문과정 2주차 과제는 여행앱인 Skycanner를 디자인 씽킹 기법을 활용하여 분석해 보는 것이다.

그럼 오늘의 앱인 Skycanner를 살펴보자

Skyscanner를 열면 이렇게 나온다

확실히 UXUI를 공부하다 보니 화면에서 아쉬운점이 눈에 띄었다.

무었보다 상단 바의 색깔이 너무 진하다. 조금 눈이 피고하게 느껴질 정도였다.

그리고 앱 배치간격이 너무 멀리 떨어지게 배치한 것 같다. 같은 단에 존재하는 버튼끼리도 서로 떨어져 있어 시선이 분산되어 시각적으로 불편함을 받았다. 

 

 

스크롤하면 큰 카드화면이 있다.

스크롤를 하면서 느꼈던건

카드 화면이 필요이상으로 큰 것 같다.

정보가 크게 중요하거나 큰 이슈거리도 아닌데 저 화면이 하단에 4개가 배치되어

불필요한 스크롤를 하고 있었다.

이 외에도 다른 리뷰를 살펴보니 기능적으로 아쉬움을 남기고 있었다.

이러한 내 관점과 유저의 입장을 생각하며 디자인 씽킹을 진행 했으며

공감지도5Whys, SCAMPER를 활용하여 문서를 작성했다.

여기서 공감지도는 6개의 도표를 채우며 사용자의 숨겨진 어려움과 욕구를 유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각화 도구이고

5Whys는 5번의 왜라는 질문을 통해 해답을 찾는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SCAMPER는 7가지 키워드로 문제해결을 찾아보는 방법이다.

아래는 위에 서술한 방법으로 만든 보고서이다

 

디자인 씽킹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한 앱을 만들 수 있는지 고민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평소에서 문제해결을 위한 사고방법을 다양하게 사용하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 같다.